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최신 임창정관련 뉴스 정리

by 달빛걸음 2023. 5. 9.
반응형

 

최근 임창정씨의 주가조작에 대한 이야기가 세간에 가장 핫한 이야기 입니다.
오늘까지의 이야기에 대해서 정리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다면, 어디가서 최신뉴스 아는 척 하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임창정은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입니다. 그는 최근 외국계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랄 (SG)증권발 () 주가 하락 사태와 관련해 수십억원의 손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창정은 주가 조작 의심 세력에 자신이 설립한 연예기획사 지분 일부를 50억원에 넘긴 대신, 이 가운데 30억원을 주가 조작 세력에 재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임창정은 주가 조작 세력이 운영하는 방송 채널에 출연하고, 이들이 인수한 해외 골프장에도 투자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주요 핵심 사항들은 아래 3가지 정도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3가지정도만 안다면 어디에서 아는 척 하실 수 있으실 꺼에요 ^^

임창정 대리투자

이번 사태에 임창정씨의 관련성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하였습니다.

주요 핵심 사항인 SG(소시에너제너럴) 증권발 폭락 사태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사태에 중심이 되는 종목들에 대해 정리한 내용들입니다.

임창정씨의 입장

임창정은 주가 조작 세력에 가담했다는 의혹에 대해 자신도 명백한 피해자라고 강조했습니다. 임창정의 법률 대리인인 법무법인 대환은 "임창정이 해당 파티에 참석한 것은 당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논의 중이었던 라모 회장 (투자자문 업체 대표)으로부터 송년 행사 모임에 초청받아 게스트의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으로 주최 측의 일원으로 참석한 것이 아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JTBC는 전날 임창정이 지난해 주가 조작 의심세력이 운용자금 1조원 돌파 기념으로 주최한 이른바 '조조파티에 참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대환은 그러나 "행사일인 2022122일은 라 회장과의 사이에 주식투자에 관한 협의도 진행되지 않던 상황으로, 임창정 명의로 주식 계좌도 개설되지 않았다""당시 임창정은 라 회장을 알게 된 지 한 달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 단순 송년회 모임의 초대 손님으로 초청받아 아내·6살 자녀와 함께 참석하게 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구체적인 행사의 내용도 참석하고 나서야 비로소 알게 됐다""간단한 인사말을 드리고 식사를 마친 뒤 먼저 자리를 떠난 것이 사실관계의 전부"라고 강조했습니다.

임창정은 "재테크로 믿고하고 "재테크로 믿고 주식 대금 맡겨…조사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임창정은 이번 사태로 인해 자신의 연예 활동에도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임창정은 지난 4 30일에는 JTBC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에 출연했으나, 이후 방송에서는 편집되어 방영되지 않았습니다. 임창정은 또한 MBC '나 혼자 산다’에도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촬영이 취소되었습니다. 임창정은 현재 자신의 소속사인 임창정 컴퍼니의 대표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임창정은 이번 사태가 해결될 때까지 연예 활동을 중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임창정은 주가 조작 세력에 자신과 아내 서하얀 (30)씨의 신분증을 맡겨 대리 투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임창정의 투자금은 한 달 반 만에 58억원으로 불어나기도 했지만, 최근 폭락으로 대부분 잃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창정은 "어제 보니 두 계좌 모두 반 토막이 나 있었다. 이틀 전에는 20억이었는데 1 8900만원만 남았다" "증권회사에서 아마 제 개인적으로, 집사람 개인적으로 다 차압이 들어올 것이다. 이제 그 딱지 붙이고 아무것도 못 하는 것"이라고 털어놨습니다.  "빚이 이제 한 60억이 생겼다. 이제 내일 당장 ○○ 우리 걸그룹 또 진행해야 하는데 돈이 없다. 이번 달에 월급도 줘야 하는데 다 빠그라졌다"며 망연자실했습니다.

금융당국과 경찰의 수사방향

한편 금융당국과 경찰은 임창정이 연루된 것으로 드러난 SG (소시에네제너럴) 증권발 폭락 사태 관련 본격적인 수사에 돌입했습니다. 작전 세력으로 의심되는 일당은 전문직, 연예인 등 자산가들에게 자금을 유치해 대리 투자하는 방식으로 10여개 종목 주가를 끌어올린 혐의를 받습니다. 해당 종목들은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3일 연속 폭락했습니다.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 소속 특별사법경찰은 작전 세력으로 추정되는 10명을 특정했고, 서울남부지검은 이들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주가조작이란?

주가 조작은 주식시장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주가를 조작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시장에 부정한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간주되며,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주가 조작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거래량 조작: 거래량을 인위적으로 높여주어 시장에서 주가의 상승을 유도합니다.

가짜 뉴스 유포: 허위 또는 왜곡된 뉴스를 유포하여 시장의 인식을 조작하고 주가 상승을 유도합니다.

블록딜(Block Deal) 조작: 대량의 주식을 한 번에 매도하거나 매입하여, 시장의 주가를 조작합니다.

시황조작: 일부 투자자들이 일정 기간동안 매매를 하지 않거나, 일시적으로 주식을 매도하여 시장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조작합니다.

주가조작은 범죄행위로 인식되며, 관련된 조작을 한 행위자는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행위는 금융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금융규제 당국들은 주가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임창정은 이번 사태로 인해 예정되었던 경주 콘서트에도 출연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경주시 문화재단은 임창정을 포함한 총 8명의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었던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2023 기념 콘서트’ 5 13일에 개최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SG (소시에테제네랄)증권발 폭락사태로 주가조작 의혹이 불거진 상황에서 투자자로 참여한 임씨를 출연진에서 제외했습니다. 재단 관계자는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행사인 만큼 출연자 안전문제를 고려해 빼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재단은 19일에는 신유, 김형중, 김태우, 박기영 등이 출연하는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임창정씨의 이야기가 세간의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이기에 새로운 이야기가 나오면 더 세밀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