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임창정 대리 투자에 대한 분석

by 달빛걸음 2023. 5. 9.
반응형

 

임창정씨의 대리투자로 인한 주가조작 개입여부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금 세상에 가장 핫한 뉴스이기 때문에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임창정씨의 이야기는 3가지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임창정씨가 아내의 명의로 대리투자를 진행한 이야기 

SG 증권발 폭락사태 그리고 어떤 종목이 관련되어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하나씩 아래 링크로 가시면 더 자세히 적어놨습니다.

임창정씨에 대한 최신 뉴스들도 몇가지 추려봤습니다.

주요 핵심 사항인 SC(소시에너제너럴) 증권발 폭락 사태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사태에 중심이 되는 종목들에 대해 정리한 내용들입니다.

임창정씨는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입니다. 그는 최근 주가 조작 세력에게 30억 원을 투자하고 자신과 아내의 신분증을 맡겨 대리투자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임창정씨는 올해 초 자신의 연예기획사 지분 일부를 50억 원에 팔고 그 중 30억 원을 이들에게 재투자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돈은 자신과 부인 계정에 절반씩 나뉘어 넣었고, 신용매수까지 해 84억 원에 달하는 주식을 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창정씨의 주장

임창정씨는 주가 조작 세력과의 관계에 대해 "나도 피해자"라고 주장했습니다. 임창정씨는 "주식을 모르니 룰이라고 생각했다""전혀 알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임창정씨는 이들 세력이 운영하는 방송 채널에 출연하고, 이들이 인수한 해외 골프장에도 투자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임창정씨는 오히려 주가 폭락으로 손해를 봤다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다. 임창정씨는 "계좌에 18,900만 원 남아있다, 이틀 전에 20억 원짜리였던 거다. 내일부터 마이너스 5억이 찍힐 거다"라고 말했습니다.

 

SG(소시에네제너럴) 증권발 폭락 사태

임창정씨의 대리투자 의혹은 SG (소시에네제너럴) 증권발 폭락 사태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SG 증권발은 한국에서 운영되는 외국계 증권사로, 주가 조작 세력이 운용자금 1조원 돌파 기념으로 주최한 이른바 '조조파티에 임창정씨도 참석한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SG 증권발은 삼천리, 대성홀딩스, 서울가스, 세방 등 6개 종목의 주가를 끌어올린 혐의를 받습니다. 해당 종목들은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3일 연속 폭락했습니다.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 소속 특별사법경찰은 작전 세력으로 추정되는 10명을 특정했고, 서울남부지검은 이들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임창정씨는 이번 사태로 인해 예정되었던 경주 콘서트에도 출연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경주시 문화재단은 임창정씨를 포함한 총 8명의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었던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2023 기념 콘서트513일에 개최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SG (소시에테제네랄)증권발 폭락사태로 주가조작 의혹이 불거진 상황에서 투자자로 참여한 임씨를 출연진에서 제외했습니다.

재단 관계자는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행사인 만큼 출연자 안전문제를 고려해 빼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재단은 19일에는 신유, 김형중, 김태우, 박기영 등이 출연하는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결론

이상으로 임창정씨의 대리투자에 대한 글을 자세히 작성해드렸습니다. 임창정씨는 주가 조작 세력에게 30억 원을 투자하고 자신과 아내의 신분증을 맡겨 대리투자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들 세력이 운영하는 방송 채널에 출연하고, 이들이 인수한 해외 골프장에도 투자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임창정씨는 오히려 주가 폭락으로 손해를 봤다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임창정씨의 대리투자 의혹은 SG (소시에네제너럴) 증권발 폭락 사태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SG 증권발은 삼천리, 대성홀딩스, 서울가스, 세방 등 6개 종목의 주가를 끌어올린 혐의를 받습니다. 금융위원회와 경찰은 작전 세력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임창정씨는 이번 사태로 인해 예정되었던 경주 콘서트에도 출연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